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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과 광고

옥외광고 효과측정

by 늑대 뛰어넘기 2023. 6. 13.

삼성동 옥외광고


옥외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노출빈도
    광고가 노출된 횟수입니다. 노출빈도가 높을수록 광고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었다는 의미입니다.


  • 통행량
    통행량은 광고가 노출된 대상의 수를 나타냅니다.
    통행량이 많을 수록 광고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도리 가능성이 높아지고, 따라서 광고효과도 더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통행량은 광고 위치, 시간, 날씨와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위치가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에
    위치할 수록 통행량이 많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광고 시간이 사람이 많이 활동하는 시간에 게재될 수록
    날씨가 좋을 수록 노출 대상의 수가 많아집니다.

    통행량은 옥외광고 효과를 측정하는데 중요한 지표입니다. 통행량을 측정함으로써 광고주들은 광고효과를
    개선하기 위해 광고위치, 시간, 날씨와 같은 요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 체류량
    체류량은 노출 대상이 광고를 보는데 소비한 시간을 나타냅니다.
    체류량이 길수록 광고가 더 오래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따라서 광고 효과도 더 높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 인지율  
    광고를 본 사람들이 광고를 기억하는 비율입니다.
    인지율이 높을수록 광고가 더 효과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 전환율  
    광고를 본 후 특정 행동을 취한 비율입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방문, 전화 걸기, 제품 구매 등이 있습니다.
    전환율이 높을수록 광고가 더 효과적으로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 비용 대비 성과(CPA)  
    광고에 지출한 비용과 광고로 인해 발생한 수익의 비율입니다.
    CPA가 낮을수록 광고에 지출한 비용 대비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옥외광고의 효과를 측정할 때는 목표를 명확히 하고, 그에 맞는 지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안 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옥외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목표를 명확히 하세요.
    광고 캠페인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습니까? 매출을 늘리고 싶습니까? 목표가 명확하면 효과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지표를 선택하세요.
    광고 캠페인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지표를 사용할 것입니까?

    노출빈도, 인지율, 전환율, CPA 등 다양한 지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효과를 모니터링하세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안 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세요.

    효과가 좋지 않다면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 필요에 따라 조정하세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안 효과가 좋지 않다면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위치를 변경하거나 광고 내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